생명보험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.
기간성(Term Life) 보험과 저축성(Whole, Universal Life) 보험입니다.

1. 기간성 생명보험(Term Life Insurance) 
   약속된 기간 안에 보험 가입자의 사망시 수혜자에게 생명보험금이 지급됩니다.
   가입자의 나이와 건강상태 또 생명보험사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  1년, 5년, 10년, 15년, 20년, 30년 만기 중 원하는 기간

  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 계약된 기간이 끝나면 보험효력이 없어지기 때문에 소멸성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.  장점이라면 저렴

   한 보험료로 큰 사망보상금의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것 입니다.

2. 저축성 생명보험(Whole Life Insurance, Universal Life Insurance)
   기간성 보험(Term Life)과 달리 저축성 보험(Whole, Universal Life)에는 언제든 찾아쓸 수 있는 Cash Value 가 쌓이게 됩니다. 
   매월 내는 생명보험료 중 일정 부분이 보험의 종류에 따라 Mutual Fund에 투자되거나, Index(주가지수)에 따른 이자를 받거

   나, 은행처럼 고정 이자를 받는 Account 에 투자, 저축되어 Cash Value 를 형성합니다. 

  이렇게 저축되는 형태에 따라 다음의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.
   1) Fixed Interest Whole Life Insurance(고정이자 생명보험)
      3%, 4% 등 고정된 이자를 받기 때문에 경기가 좋고 나쁜 것에 관계 없이 안정적으로 저축해 나갈 수 있습니다.
      단점으로는 이자가 고정돼 있는만큼 수익률이 낮다는 것 입니다.
   2) Variable Universal Life (변동성 생명보험)
      저축되는 부분이 Mutual Fund 에 투자되기 때문에 큰 수익을 얻을 수도 있지만 반대로 크게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.
   3) Index Universal Life (지수성 생명보험)
      S&P 500, Nasdaq 등의 주가 지수에 따라 이자를 받기 때문에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, 주가지수가 마이너스인 상황        에서는 원금을 보존할 수 있도록 0% 내지 1% 등의 Minimum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면서 안정적인

      것이 장점입니다.

이렇게 여러가지 형태의 저축성 보험은 각자의 방식에 따라 Cash Value 를 쌓아가는데, 일반 투자 상품과 달리 해마다 벌어들인 이자에 대해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되는 (Tax Deffer) 세금 혜택이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투자 수단이 될 수도 있고 많은 분들이 은퇴를 위한 저축 수단으로도 활용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.

생명보험 중에는 암, 중풍, 심장마비 등 심각한 질병에 걸렸을 때 생명보험금의 일부를 미리 지급받거나, 사고 질병 등으로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을 때 5년간 생활비를 지급 받을 수 있는 보험등도 있기 때문에  가입자가 회사와 상품을 선택하기 전에 경험 많은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.

생명보험은 가족의 재정적 미래에 대한 보호뿐만 아니라 재정설계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는 훌륭한 도구입니다.
자신의 환경과 목적에 따른 바른 생명보험의 선택은 단순한 보험으로서의 의미를 넘어 당신의 사랑을 전하는 귀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.

Joseph Park Insurance / 213-276-5289 / insuprobj@gmail.com

보험 생명보험 오바마케어 Insurance Obamacare